초대의 글

초대의 글


축산학회 회원여러분, 축산인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한국축산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올해 2021년 종합심포지움과 학술발표회를 7월 8일과 9일 양일간 충북대학교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직도 진행 중인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모두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이번 정기학술발표회에서는 ‘기후위기 스마트 축산 - 축산의 미래’ 이란 명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선진 축산으로의 도약을 위한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발표회와 토론을 준비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축산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국민들의 식품소비 성향도 많이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데 이는 그동안 우리 축산인들이 함께 이룩해 놓은 견고한 축산업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후변화로 인한 농업의 위기와 함께 아직도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와 조류 인플루엔자(AI) 등의 질병들은 우리 축산업을 위협하는 것으로 대두되고 있어 우리 모두 이들에 대한 대책마련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가축 생산시설과 사양·사료 시스템의 고도화을 통해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는바, 첨단 4차산업혁명 기술들을 노동집약적인 축산에 적용하면 농가의 생산성을 증진시키면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질병문제 뿐만 아니라 가축복지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이 될 것이고 확신합니다.


이번 학술발표회에서 회원 여러분께서는 우리축산의 현안들을 진단하면서 다양한 최신 정보를 접하시면서, 동시에 서로의 연구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우리 축산의 미래를 전망하고 각자의 연구 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지혜를 장으로 활용하기길 기원합니다.


끝으로 이번 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충북대학교 축산학과 교수님들과 이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2021년 7월


(사)한국축산학회 회장 진동일 드림



한국축산학회 종합심포지엄 및 학술발표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축산학회 종합심포지엄 및 학술발표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다음의 안내사항에 대해서 공지사항을 클릭하여 꼭 확인 후,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및 포스터 발표자료 유출 금지
▶ 당일 등록 및 로그인 방법
▶ 라이브 방송 시청 방법
▶ 포스터 발표자(우수/일반) ZOOM 질의응답
 

공지사항 확인하기

감사합니다.


I don't want to open this window for a day.